활동후기

2017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 실시
  • 제4차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제4차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  내가 상상한 것을 차근차근 실현해봅니다  내가 상상한 것을 차근차근 실현해봅니다
  •  '나의 장점은 무엇일까? 내가 원하는 나의 이미지는 무엇일까? 나는 무엇을 좋아할까?' 등 나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나의 장점은 무엇일까? 내가 원하는 나의 이미지는 무엇일까? 나는 무엇을 좋아할까?' 등 나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  나에게서 발견하고 내가 희망하는 모습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나에게서 발견하고 내가 희망하는 모습들을 찾아보았습니다.
prev next

지난 7월 27일(금)부터 8월 11일(금)까지 드림스타트 이용 초등학생들과 함께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2일씩 총 4차에 걸쳐 4개 드림스타트 친구들을 만났는데요.

우리 친구들은 ‘비전’을 주제로 첫째날은 ‘나의 미래’, 둘째 날은 ‘우리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보았습니다.

 

첫째 날의 키워드는 ‘잠재력’이었습니다.

자아탐색 및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숨어있는 나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의 꿈과 미래를 그려보았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의 키워드는 ‘메이커’ 였습니다.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제4차산업에 대해 이야기나누고, 내가 생각하고 설계한 것을 직접 만들어 실현해보는 메이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술을 통해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은, 아직은 어렵고 어색해 쉽지만은 않았지만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어려운 만큼 더 보람이 컸다.”라고 당당하게 소감을 밝히며 즐거워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틀의 과정 모두 적극적으로 참가하며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이 우리 친구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힘찬 원동력이 되었기를 희망합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