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2017 미래에셋 어린이 금융진로캠프 실시
  • 미래의 직업에 대해 토론해 보는 시간입니다.  미래의 직업에 대해 토론해 보는 시간입니다.
  • 뉴스를 읽고 경제의 흐름에 따라 모의투자를 체험해보았습니다.    뉴스를 읽고 경제의 흐름에 따라 모의투자를 체험해보았습니다.
  •  자산관리 보드게임은 어렵지만 돈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자산관리 보드게임은 어렵지만 돈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prev next

 

지난 9월 25일(월) 홍천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한 '2017 어린이 금융진로캠프'가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두촌초등학교와 내촌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총 5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비록 학교는 달랐지만 자유롭게 토론하고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오전에는 4차산업혁명을 바탕으로한 진로직업의 변화에 대해 토론해보고,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통해 꿈을 직접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에는 보드게임을 이용한 체험형 금융특강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산관리 보드게임은 보험, 저축등 금융활동을 통해 본인의 자산을 관리해보는 게임입니다. 어린이들은 처음에는 어려워했지만 점점 돈관리의 중요성과 재미를 깨우쳤습니다.

 

금융진로캠프는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홍천지역 학생 17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블루마운틴 컨트리클럽에서는 장소를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은 항상 다양한 눈높이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