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2018 겨울 미래에셋 장학생 Sharing Day
  • 교환학생이란 공통점을 지닌 우리! 첫 만남이지만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이 참 많습니다  교환학생이란 공통점을 지닌 우리! 첫 만남이지만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이 참 많습니다
  • 열정적인 멘토링 현장! 한가지라도 더 알려주고 싶은 멘토 마음!  열정적인 멘토링 현장! 한가지라도 더 알려주고 싶은 멘토 마음!
  • 멘토링에 사용 될 활동지는 멘토들이 직접 만들어 오는데요. 꿀팁이 한가득!  멘토링에 사용 될 활동지는 멘토들이 직접 만들어 오는데요. 꿀팁이 한가득!
  • 어르신들 건강과 입맛을 고려한 웰빙키트 제작 어르신들 건강과 입맛을 고려한 웰빙키트 제작
  • 밝은 미소와 함께라면! 연탄봉사 어렵지 않습니다 밝은 미소와 함께라면! 연탄봉사 어렵지 않습니다
  •  연탄과 웰빙키트 배달 완료! 따뜻하고 소박한 마음을 실천해 보는 하루였습니다.  연탄과 웰빙키트 배달 완료! 따뜻하고 소박한 마음을 실천해 보는 하루였습니다.
prev next

장학생 Sharing Day 는 ‘나누다, 공유하다’에 착안하여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들 간의 멘토링과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정보와 마음의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지난 1월 18일 목요일, 여의도 미래에셋대우 사옥에서 선?후배 해외 교환장학생 40여명과 함께 2018 겨울 미래에셋 장학생 Sharing Day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해외 교환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교환학생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13명의 선배 장학생과 올 겨울 출국을 앞둔 21기 신규 장학생 26명이 함께 했는데요.

오늘 처음 만난 우리지만 ‘미래에셋 교환학생’ 이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일까요? 첫만남에서의 어색함은 행사 시작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특히 지난 행사에 멘티로 참여했던 학생들이 멘토로 활동하기도 하고 행사 때마다 지속적으로 멘토로 활동해주는 장학생들 덕분에 행사 분위기는 언제나 에너지가 넘칩니다.


1부 순서는 ‘교환학생, 이것만은 알고 가자!’ 멘토링 시간 입니다. 본인이 교환학생 생활을 통해 겪은 어려움과 아쉬움 그리고 추천하고 싶은 활동들까지! 선배 장학생들의 교환학생 노하우가 가득 담긴 알찬 멘토링 시간이었습니다.  2부 순서는 용산구 소재 어르신 가정에 1,800장의 연탄과 웰빙키트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웰빙키트는 어르신들의 입맛과 건강을 고려해 견과류 6종, 홍삼캔디, 비타민C를 고루고루 담았습니다. 


한 어르신 댁을 방문하니 겨울철만 되면 추위와 빙판길 때문에 바깥 외출이 꺼려져 대부분의 시간을 집안에서 보내시는데, 손주 같은 대학생들이 찾아와 말동무도 해주니 덕분에 젊은 기운을 받는다며 참 좋아해 주셨습니다. 연탄을 나르는 동안에도 수고한다며 음료수를 준비해주신분들도 계셨고, 학생들만 고생 시킬 수 없다며 함께 연탄을 날라주신 어르신 덕분에 날씨는 추웠지만 마음만은 따뜻해졌습니다.


장학생 Sharing Day에 참여한 학생들은 멘토링이 좋아서 또는 봉사활동이 끌려서 오게 되었다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저마다 이유는 다르지만 서로 정보를 나누고 마음을 나누는 활동에 기꺼이 하루를 쏟아 부을 수 있는 장학생들의 선한 마음이 따뜻하게 전해지는 하루였습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