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제18회 미래에셋 글로벌 문화체험단 실시
  • 재미있고 신기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한가득! 상해과학기술관에 다녀왔습니다.      재미있고 신기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한가득! 상해과학기술관에 다녀왔습니다.
  • 내 발 아래 상해 있다! 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에서 푸동금융지구를 한눈에 담았습니다.     내 발 아래 상해 있다! 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에서 푸동금융지구를 한눈에 담았습니다.
  • QR코드로 자전거를 열어서 원하는 만큼 이용하는 공유자전거. 간단한 요금 지불과 편리한 사용이 장점입니다.    QR코드로 자전거를 열어서 원하는 만큼 이용하는 공유자전거. 간단한 요금 지불과 편리한 사용이 장점입니다.
  •  중국의 정통정원인 예원.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중국의 정통정원인 예원.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  상해를 기억해! 캠프 기간 동안에 보고 들은 상해의 이모저모를 퀴즈로 알아보는 '상해 골든벨'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해를 기억해! 캠프 기간 동안에 보고 들은 상해의 이모저모를 퀴즈로 알아보는 '상해 골든벨' 시간을 가졌습니다.
prev next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5월 19일(토)부터 22일(화)까지 3박 4일간,

100여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중국 상해에서 '글로벌 문화체험단'을 진행했습니다.


2007년부터 진행해온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며
자신의 꿈과 비전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캠프에 참가한 친구들은 상해 주요 명소 곳곳을 탐방하며 현지의 문화와 역사를 직접 보고 느꼈는데요.
푸동금융지구, 남경로, 외탄, 과학기술관에서 선진화된 상해를 보았다면,
예원과 주변 옛거리, 먹거리에서는 중국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뿐 아니라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찾아 애국열사들의 나라사랑과 희생에 감사하고 우리의 역사를 배우는 시간 또한 가졌습니다.


그리고, 모바일페이로 물건 구입하기, 공유자전거 이용해보기 등 실제 중국에서의 생활도 체험해봄으로써
제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변화되는 생활문화도 알수 있었습니다.


더 큰 세상과의 만남이 즐거웠는지 그새 우리 친구들은 자신감이 높아지고 씩씩해진 모습이었는데요.
캠프 동안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들이 친구들이 꿈을 꾸고 이를 실현해 나가는 데에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