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제20회 미래에셋 글로벌 문화체험단 실시
  • 심천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인 전기자동차 제조 기업 BYD를 방문하여 창업스토리 및 제품, 비전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체험해보았습니다. 심천을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인 전기자동차 제조 기업 BYD를 방문하여 창업스토리 및 제품, 비전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체험해보았습니다.
  •  첸하이자유무역구 전시관을 방문하여 심천 도시의 발전과정과 계획을 알아보았습니다.  첸하이자유무역구 전시관을 방문하여 심천 도시의 발전과정과 계획을 알아보았습니다.
  •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시간을 통해 QR결제가 생활화된 중국의 경제문화를 체험했습니다.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시간을 통해 QR결제가 생활화된 중국의 경제문화를 체험했습니다.
  •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발명' 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직접 모형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발명' 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직접 모형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  창의, 도전, 협동을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캠프였습니다! 창의, 도전, 협동을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캠프였습니다!
prev next

지난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간, 중학생 친구들과 함께 중국 심천에서 글로벌 문화체험단을 진행했습니다.
2007년 처음 시작하여 20회를 맞은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해외 탐방을 통해 청소년들이 견문을 넓히고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중국 상해에서 진행되었던 기존 캠프와는 달리 이번 캠프는 심천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중국의 실리콘밸리라 불리우는 창업과 혁신의 도시, 심천!
그곳에서 친구들은 심천을 대표하는 글로벌기업을 탐방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발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모형을 만들어보는 메이커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물건을 직접 구입해보면서 QR결제가 생활화된 중국의 경제문화 또한 살펴보았습니다.


캠프에는 참가자들이 더욱 즐겁고 유익하게 이 시간을 지낼 수 있도록 멘토선생님들이 함께했습니다.
팀별로 구성된 멘토선생님들은 탐방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친구들이 메이커 프로젝트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었습니다.
또한 생활 중국어 학습을 통해 친구들이 간단하지만 중국인들과 인사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캠프의 마지막 날에는 메이커 프로젝트의 발표가 진행되었는데요.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와 연계된 톡톡튀고 기발한 발명품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아이디어 도출부터 제품디자인과 제작까지 친구들의 생각과 노력이 담긴 작품들이었습니다.


3박 4일의 시간동안, 친구들은 '창의, 도전, 협동'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과 생각을 가졌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소중한 추억과 경험이 친구들이 본인의 미래를 설계하고 만들어나가는데에 큰 힘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