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2019 미래에셋 메이커 플레이 캠프 실시
  •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용어를 알아보고 디자인씽킹에 대해 배워봅니다.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용어를 알아보고 디자인씽킹에 대해 배워봅니다.
  •  미래도시는 어떤 모양일까요? 상상해서 직접 만들어 봅니다.   미래도시는 어떤 모양일까요? 상상해서 직접 만들어 봅니다.
  • 내가 설계해서 만든 나만의 로봇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조종이 가능합니다. 내가 설계해서 만든 나만의 로봇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조종이 가능합니다.
  •  친구 로봇, 내 로봇이 힘을 합쳐 경기에 임합니다. 친구 로봇, 내 로봇이 힘을 합쳐 경기에 임합니다.
  •  즐겁고 유익했던 시간! 한뼘 더 생각이 자란 우리 친구들입니다. 즐겁고 유익했던 시간! 한뼘 더 생각이 자란 우리 친구들입니다.
prev next

지난 2월 18일부터 27일까지 초등학생 친구들과 함께 '미래에셋 메이커 플레이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메이커 플레이 캠프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성장하는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 능력을 지니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서울(2.18~19), 여수(2.21~22), 부산(2.26~27)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마다 100여명 씩 총 311명의 친구들이 함께했습니다.


참가학생들은 문제에 대한 실용적이고 창의적 해결법인 '디자인싱킹'을 기반으로 미래도시 만들기와 미션로봇 제작 활동에 참여했는데요.
친구들은 지정된 위치에 있는 공을 잡거나 밀어 특정 지점으로 옮기는 로봇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요소도 배울 수 있었고,
제작한 로봇으로 팀 단위 미션수행 경기를 펼침으로써 전략을 세우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캠프 활동은 친구들이 스스로 생각해보고 디자인하여 만들어 보는 것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뚝딱뚝딱 잘 하는 친구들도 있었고,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함께 한 멘토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모든 참가자들이 로봇을 제작해 볼 수 있었습니다.

두 가지 모터와 배터리, 스위치, 바퀴 등 다양한 도구 등을 이용하여 나만의 로봇을 제작하고 스마트폰과 로봇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조종했습니다.


내가 생각한대로 디자인한대로 로봇이 만들어지니 눈빛이 더 반짝반짝 빛나는 친구들.
어떻게 하면 공을 더 많이 옮길 수 있는지 팀 전략도 짜고, 테스트도 해보고 열의가득한 모습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스스로 해결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이 제일 컸던 것 같습니다.


이번 캠프가 앞으로 친구들이 어떤 문제라도 어려워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자신감과 에너지가 채워진 값진 시간이었기를
희망합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