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제21회 미래에셋 글로벌 문화체험단 실시
  •  푸동금융지구 탐방을 통해 발전된 상해의 경제와 문화를  느껴봤습니다. 푸동금융지구 탐방을 통해 발전된 상해의 경제와 문화를 느껴봤습니다.
  • 상해에서의 우리 역사를 돌아보고 윤봉길 열사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해에서의 우리 역사를 돌아보고 윤봉길 열사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11가지 테마의 과학 전시관. 다양한 과학기술을 체험했습니다.     11가지 테마의 과학 전시관. 다양한 과학기술을 체험했습니다.
  •  제21회 미래에셋 글로벌 문화체험단! 우리 아이들에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제21회 미래에셋 글로벌 문화체험단! 우리 아이들에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prev next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10월 2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제21회 글로벌 문화체험단'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130여명의 초등학생 친구들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윤봉길기념관, 푸동금융지구, 상해과학기술관 등을 탐방하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중국 경제 발전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는데요.
사전 과제 수행과 상해 관련 책을 통해 습득한 지식이 빛을 발한 시간들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발자취를 찾아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와 윤봉길기념관을 찾아 독립운동을 펼친 애국열사들의 얼을 기리고,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구쟁이 아이들도 이때만큼은 경건하고 진지한 마음으로 가슴아픈 우리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독립운동에 힘쓴 많은 열사들의 희생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음을 깨우칠 수 있었습니다.


[상해의 경제와 기술을 한눈에]

푸동금융지구에서 상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를 비롯하여 높게 솟은 빌딩들이 무엇을 하는 곳이며 어떻게 세워진 것인지 알아봤습니다.
상해 금융특구지역을 한눈에 담고, 강건너 와이탄의 멋진 풍경도 감상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중국 최대의 과학관인 상해 과학기술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주제의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해보기도 했습니다.
생물만상, 지각탐색, 디자이너의요람, 지혜의빛, 지구의집, 정보시대, 로봇세계, 탐색의빛, 인간과건강 등 11개의 전시관이 친구들을 반겨주었습니다.


[상해의 맛을 느끼다]

나라마다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단연 음식이겠지요?
정통중식부터 대만식, 미국식 중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통해 상해의 맛을 느꼈습니다.
한식에 익숙한 우리 친구들에게 중국음식은 낯설고 입맛에 맞지 않기도 했을텐데요.
그래도 맛있게 먹으며 즐거워했던 친구들입니다!


[도전! 상해 골든벨!]

퀴즈를 통해 상해에서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들을 다시 한번 기억하고 마음에 담아 보았습니다.

컨닝은 안되겠죠?! 문제를 듣고 빠르게 리모콘으로 정답을 클릭!
정확하고 공정하게 진행하여 점수를 높게 획득한 우수 어린이는 깜짝 선물도 받았습니다.
이제 상해에 대해 좀 더 많이 알았겠죠?


어느덧 3박 4일의 캠프가 막을 내렸습니다.
처음이라는 어색함에서 시작한 캠프가 신기함, 즐거움, 유익함으로 흘러 헤어짐이 너무 아쉬운 캠프가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친구들이 문화적, 경제적 견문을 넓혔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큰 꿈을 품고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