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2021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 실시
  • 다양한 재료 및 여러 구조와 기술을 활용한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재료 및 여러 구조와 기술을 활용한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한 교육을 위해 실시간 원격 교육으로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한 교육을 위해 실시간 원격 교육으로 진행했습니다.
  • 작품 만들기를 위한 구상-디자인-제작 등 모든 과정을 친구들 스스로 진행했습니다. 작품 만들기를 위한 구상-디자인-제작 등 모든 과정을 친구들 스스로 진행했습니다.
  •  걷는로봇, 계단을 오르는 로봇, 장애물 넘는 로봇, 로봇팔, 장애물 회피 로봇 등 다양한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걷는로봇, 계단을 오르는 로봇, 장애물 넘는 로봇, 로봇팔, 장애물 회피 로봇 등 다양한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prev next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37개 기관, 330여 명의 친구들과 함께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를 실시했습니다.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는 창의적으로 구상하고 새롭게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비전을 설계하고 구체화해 나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 창의적 구상: 정해진 Kit 가 아닌 자유로운 상상과 자기만의 디자인과 설계

- 새롭게 제작: 조립이 아닌 재단과 구성 모두를 자유롭게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제작

- 비전설계 구체화: 자기 재능과 특성에 맞는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 비전 탐색

- 다양한 힘: 창의적 문제해결력, 자기주도 학습력 및 끈기와 도전

 

프로그램은 모터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이동체를 만드는 '매커니즘', 다양한 구조를 만들어 원하는 동작을 수행하는 로봇 제작 '로보틱스'.
그리고 다양한 기술에 접목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주제에 따른 기본 재료를 바탕으로 아이들은 저마다의 작품을 생각하여 그려보며 하나씩 미션을 완성해 나갔습니다.

코로나19확산의 장기화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은 실시간 원격교육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원격수업이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한 친구들이었기에 비록 선생님과 직접 대면하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을 통해 반갑게 멘토 선생님을 만났고
어려운 부분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차근차근 작품을 만들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메이커교육 콘텐츠를 자주 접해보지 않았던 터라 중간중간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친구들의 끈기와 도전, 기관 선생님의 지원, 프로그램 멘토 선생님의 지도가 모두 잘 어우러져 프로그램을 즐겁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이 친구들의 사고와 상상력을 더욱 넓히고,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자신감과 도전심이 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