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후기

미래에셋 창의 금융 메이커 교육 워크숍 실시
  •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내가 생각하는 미래도시를 만들어보고, 메이커 교육과 디자인씽킹에 관한 특강도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내가 생각하는 미래도시를 만들어보고, 메이커 교육과 디자인씽킹에 관한 특강도 진행되었습니다.
  •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와 컵 뚜껑으로 도시를 세세하게 설계해보고, 3D프린팅펜으로 입체적인 표현까지 더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와 컵 뚜껑으로 도시를 세세하게 설계해보고, 3D프린팅펜으로 입체적인 표현까지 더했습니다.
  •  워크숍의 체험활동은 팀별로 진행되었습니다. 같은 팀 선생님들간에 다양한 정보도 공유하고, 교육활동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워크숍의 체험활동은 팀별로 진행되었습니다. 같은 팀 선생님들간에 다양한 정보도 공유하고, 교육활동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prev next


지난 12월 15일(토), 미래에셋센터원에서는 아동복지시설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창의 메이커교육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공동생활가정 등 아동·청소년 대상 시설의 선생님 40여 명이 참석하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 메이커 교육과 디자인씽킹을 주제로 한 특강과 체험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메이커 교육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다양한 형태의 결과물로 직접 만들어내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습득하는 체험 기반의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문제해결력 등의 향상이 기대되는 활동입니다.


참가 선생님들은 하드보드지,플라스틱 물컵, 연필, 가위, 풀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들과 3D 프린팅펜으로 미래도시 만들기,
건전지와 전선으로 로봇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익히고
이를 응용한 여러가지 활동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 아이들과 진행해 볼 생각에 강사님께 세세하게 준비사항을 물어보고, 어떻게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 등 고민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아이들을 향한 애정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워크숍 시간이 선생님께도 유익한 시간이었고,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긍정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지도하시는데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미래에셋 창의 금융 메이커 교육 워크숍의 생생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댓글 달기

SNS계정으로 댓글 달기
입력 글자수:0/500

전체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